THG(The Hut Group)은 영국의 대표 이커머스 기업입니다. THG는 2004년 설리이래 2009년부터 2020년까지 인수한 기업만 28개 이릅니다. 인수한 기업 및 브랜드의 종류 또한 뷰티, 영양제, (럭셔리) 패션, 홈 스타일링, 리세일(Resale), 스파, 호텔 등 다양합니다. 뿐만 아니라 THG는 기술, 운영, 데이터 등 백엔드(backend) 기술 기업도 인수해서 100여개 넘는 자사 브랜드를 기술 영역에서 통합 지원하고 있습니다. THG의 통합 기술 지원조직-"THG Ingenuity" (재간)-은 기술의 규모성(scalability)을 가능하게하는 THG의 주요 성장전략 중 하나입니다.

각각의 이커머스 기술 영역에 부여하고 있는 기술 서비스 이름도 독특합니다. 웨어하우스 운영시스템을 제공하는 THG Voyager (여행자), 30개 이상의 언어로 고객 서비스 운영시스템을 담당하는 THG Orbit (궤도), 자사 브랜드의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하는 THG Precision (정밀), 번역 전문가 또는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THG Fluently (유창하게), 인플루언서 마켓팅을 책임지는 THG Society (사회) 그리고 배송 운영시스템과 이와 관련된 고객 경험을 담당하는 THG Delivered (배달된) 등 매우 창의적인 이름이 흥미롭습니다.

2021년 5월 10일 THG 발표에 따르면 소프트뱅크(Softbank)가 THG Ingenuity에 16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다수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지만 THG의 사업영역은 크게 네가지로 구별됩니다. 주요 매출을 담당하는 뷰티(Beauty)와 영양제(Nutrition), 이를 기술적으로 뒷받침하는 Ingenuity 그리고 최근 THG의 주요 성장전략으로 자리잡은 OnDemand입니다.

위버스 샵(Weverse Shop)처럼 팬 아티클을 판매하는 Zavvi, 개인 맞춤형의 홈웨어(homeware), 가젯(gadgets, gizmos), 성인 장난감, 사무용 악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IWOOT(I Want One of Those), 피규어 수집가들을 위한 Pop In a Box 등이 THG OnDemand에 속합니다.

THG의 순매출은 아래 그림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2020년에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2010년 대비 2019년 순매출이 10배 이상 증가했는데 2020년 더 큰 성장을 기록한 것입니다. 참고로 THG의 2021년 순매출 목표는 21억 파운드입니다.

THG(The Hut Group)는 Exciting f(R)에 포함된 기업입니다.
Exciting f(R)을 소개합니다. 리테일 시장 질서재편의 주인공입니다.
리테일 대재앙(Retail Apocalypse)의 시작2017년 4월 The Atlantic의 데릭 톰슨(Derek Thomson)은 리테일 산업이 붕괴(Meltdown)되기 시작했다고 보도를했습니다. 쇼핑몰이 문을 닫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Credit Suisse의 분석[https://www.usatoday.com/story/money/2017/06/12/childrens-apparel-chain-gymboree-files-chapter-11-bankruptcy/102772792/]에 따르면, 2017년 아직 문을 닫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