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iting f(R)에 속한 기업들의 21년 1/4분기 실적 분석입니다. 유럽과 북미 지역의 락다운이 시작된 시점이 20년 4월 이후라고 볼 때 21년 1/4분기는 상거래 시장에 미친 코로나 효과가 정확히 1년이 경과한 시기입니다. Exciting f(R)에 속한 기업들은 예외없이 큰 성장을 거뒀습니다. 그 중에 몇 몇 기업은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한 기업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가 헬로 프레쉬(Hellofresh) 입니다.

헬로 프레쉬(Hellofresh)보다 실적이 좋은 곳은 엣시(Etsy)입니다. 코로나 시기 거래액이 132% 성장해서 12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엣시(Etsy)의 고객 구성도 흥미롭습니다. 규칙적으로 Etsy에서 구매하는 고객의 규모가 8백만 명에 이르고 있고, 코로나 기간 이 고객집단의 성장률은 20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엣시(Etsy)는 재방문율을 높히기 위해 적절한 투자를 했습니다. 바로 아래의 4개 영역입니다.

엣시(Etsy), 헬로 프레쉬(Hellofresh)는 Exciting f(R)에 포함된 기업입니다.
Exciting f(R)을 소개합니다. 리테일 시장 질서재편의 주인공입니다.
리테일 대재앙(Retail Apocalypse)의 시작2017년 4월 The Atlantic의 데릭 톰슨(Derek Thomson)은 리테일 산업이 붕괴(Meltdown)되기 시작했다고 보도를했습니다. 쇼핑몰이 문을 닫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Credit Suisse의 분석[https://www.usatoday.com/story/money/2017/06/12/childrens-apparel-chain-gymboree-files-chapter-11-bankruptcy/102772792/]에 따르면, 2017년 아직 문을 닫지 …
